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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트

STAR Reading에서 활용하는 주요 리포트를 소개합니다.

  • Diagnostic Report
    리딩레벨 (G.E. 지수), 백분율, 영역별 점수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STAR Reading 대표 리포트입니다. CCSS (미국공통교육과정) 기준에 근거하여 영역별 숙련도 및 자신의 수준에 적합한 책을 선택할 수 있는 권장독서범위 (ZPD)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tudent Progress Monitoring Report
    정기적인 STAR Reading 테스트를 통해 리딩레벨(G.E. 지수), 변화 추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학습 성장 리포트입니다.
    기간별 응시 결과에 따른 성장 추이를 시각적으로 확인 가능하며 목표달성 현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총 18종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용어설명

주요 리포트에 활용되는 리딩레벨 (G.E. 지수) 관련 지수를 소개합니다.

  1. Scaled Score(SS): 학생의 정답률과 문제의 난이도에 근거한 원점수 (절대점수)
    점수 구간은 0 – 1400점으로 표기
  2. Percentile Rank (PR): 백분율 순위
    PR 84의 경우, 그 해에 동일 학년 학생들의 84% 보다 리딩실력이 우수하다는 의미, 즉 동일 학년에서 리딩실력이 상위 16%에 든다는 뜻
  3. Grade Equivalent Score(G.E.): 미국 현지 학생들과 비교한 실시간 영어리딩 레벨 (상대점수)
    GE 5.6의 경우, 미국 학년 기준 5학년 6개월차에 재학 중인 학생들의 일반적인 리딩능력 수준임을 의미
  4. Instructional Reading Level(IRL): 가장 높은 학습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 레벨
    학생이 가장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최적의 학년 수준을 나타내는 지수, 즉 IRL에서 4.9점을 받으면 이는 4학년 9개월째 접어든 학생들이 평균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지문이 주어졌을 때, 효과적으로 지문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음을 의미
  5. Estimated Oral Reading Fluency(ORF): 구술독해유창성
    1분 동안 단어를 얼마나 빠르고 정확하게 읽을 수 있는지 나타낸 지수로 1학년부터 4학년까지 제공

ZPD (Zone of Proximal Develoapment): 최적의 리딩성과가 달성될 수 있는 도서의 난이도 레벨

ZPD는 최적의 리딩성과가 달성될 수 있는 도서의 난이도 범위로 학생들은 개개인의 수준에 맞는 책을 읽을 때 영어독서의 효과는 극대화됩니다.
STAR Reading은 학생의 리딩레벨 (G.E. 지수)에 기반하여 너무 어렵지도 쉽지도 않은 적정한 수준의 도서를 ZPD로 제안하여 가장 성공적인 리딩 성과를 얻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스타리딩 레벨지수 이미지 1~3까지

ZPD 1.4 - 2.8은 ATOS Book Level 1.4에서 2.8에 해당하는 도서를 선택하여 읽었을 때,
최적의 리딩성과를 달성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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