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 1:1상담신청
  • 온라인 프로그램 설명회 예약하기
  • AR사용기관 찾기
  • 르네상스러닝 공식 블로그 가기

리포트

STAR Early Literacy에서 활용하는 주요 리포트를 소개합니다.

  • Diagnostic Report
    현재 어떤 리딩단계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대표적인 STAR Early Literacy 리포트입니다. 총 4단계의 Reader 단계 중 어떤 단계에 있는지를 보여주며, 각 리딩 영역별 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Instructional Planning Report
    각 리딩영역별 학습이 필요한 부분을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앞으로의 수업 방향 계획 및 제안을 하는데 활용할 수 있는 리포트입니다.

※ 총 19종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용어설명

STAR Early Literacy에서 활용하는 주요 용어를 소개합니다.

  1. SS (Scaled Score): 총 점수
    점수 구간은 300 – 900점
  2. Literacy Classification: 총 점수에 따라 네 단계로 분류
    SS (Scaled Score) 분류표
    분류 특징 SS점수
    Early Emergent Reader 인쇄된 글자가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이해하기 시작하는 단계입니다. 이 단계의 학생들은 리딩이 도서의 어휘, 문장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학습하고 글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위에서 아래로 읽는다는 것을 배우게 됩니다. 또한, 색깔과 형태, 숫자 및 글자를 인지하기 시작하는 단계입니다. 300 - 487
    Late Emergent Reader 학생들은 알파벳이 포함된 대부분의 글자를 인지하고 해당 문자와 음가를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은 그림책과 같은 도서를 읽기 시작합니다. 교사나 부모님과 함께 학생들이 좋아하는 책을 반복해서 읽으면서 어휘, 듣기 및 글을 이해하는 단계입니다. 488 - 674
    Transitional Reader 알파벳과 해당 음가의 관계를 완전히 이해하고 자음/장모음/단모음을 구별하게 됩니다. 학생들은 간단한 어휘를 읽기 위해서 소리를 구분하고 조합하여 읽을 수 있습니다. 또한, 책 속의 그림, 이야기 패턴과 파닉스를 통해 어휘를 유추하고 이해하게 됩니다. 675 - 774
    Probable Reader 문맥의 안팎에서 사용된 다양한 어휘를 인지하는데 능숙해지는 단계 입니다. 학생들은 어휘를 읽고 이해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줄어들며, 읽은 내용을 이해하는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게 됩니다. 학생들은 더 빠르게 어휘와 문장을 읽으며 이 영역에 속한 학생들은 STAR Reading을 통해 리딩 능력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775 - 900

Back to Top


Debug Wind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