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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현장에서 자주 문의하는 교육관련 질문과 답변을 모아두었습니다.

프로그램 장애 및 에러문의

  1. 12 학생들에게 추천해 줄만한 도서 리스트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아이들이 좋아 할만 한 책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당사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추천 도서 리스트가 있습니다. 동 연령대 미국 학생들이 가장 많이 읽고, Caldecott, Newbery 등 수상작에 빛나는 도서들로 총 2천 3백여 권의 리스트를 제공합니다. 도서 리스트 참고하셔서 보다 효과적이고 즐거운 독서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2. 11 책을 읽다가 모르는 단어가 나오는 경우에 한글 해석을 가르쳐줘야 하나요?

    학생들이 책을 읽다가 뜻을 모르는 단어가 나오더라도 문맥상 이해가 가능하면 뜻을 유추해서 읽는 방법을 권장합니다. 유추로 가능한 단어는 곧 뜻을 자연스레 익힐 수 있게 되고 많이 쓰는 단어는 자주 마주치게 되므로 기억에도 오래 남습니다. 하지만 한 페이지에 모르는 단어가 5개 이상 나오게 된다면 그 때는 책의 수준이 맞지 않는 것을 의미하므로 학생과의 면담을 통해서 레벨에 맞는 책을 다시 선택 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3. 10 학생의 AR 퀴즈 결과를 집에서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실시간으로 AR 퀴즈 결과 및 독서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홈커넥트(Home Connect) 기능입니다. 응시한 퀴즈에 대한 평균 정답률과 획득한 포인트 누계, ATOS Book Level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4. 9 AR 퀴즈 점수가 너무 저조하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낮은 점수의 퀴즈 결과는 학생에게 특별한 관리와 선생님의 개입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퀴즈 결과 점수 자체에 예민하게 반응하기 보다는 책이 학생의 리딩레벨에 맞는 적절한 난이도였는지, 학생이 특히 어려움을 느끼는 부분은 없는지 등 문제점을 파악하여 다음 책을 읽을 때는 보다 효과적으로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5. 8 이미 보유하고 있는 책의 레벨을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이미 보유하고 계신 도서 정보는 AR BookFinder (www.arbookfind.com)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도서 레벨, 포인트, 퀴즈여부를 확인이 가능한 무료 사이트이며 언제든지 접속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6. 7 Accelerated Reader (AR)에 응시할 때 자신이 읽었던 책을 보면서 퀴즈에 응시해도 되나요?

    책을 보면서 AR 퀴즈에 응시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고 있습니다. AR 퀴즈는 전체적으로 책의 일반적 이해력을 평가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만약 학생이 AR 퀴즈를 푸는 동안 책을 보면서 정답을 찾아보게 된다면, 정답을 찾는 능력만을 평가하게 되는 것입니다. 학생들이 책 읽기를 끝냈을 때 자신이 책 속의 중요한 인물과 사건을 기억할 수 있는지 스스로 확인하도록 지도하세요.

    리뷰 후에 AR 퀴즈를 응시한다면 책 없이도 수월하게 퀴즈를 진행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방법은 메타인지능력을 사용해 책의 줄거리를 기억하는 능력을 강화시킵니다. 그러므로 이는 도서에 대한 이해력과 사고력의 증진으로 이어집니다.

  7. 6 학생에게 적합한 책을 선택하는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학생 별로 가장 적합한 책을 선택할 수 있도록 르네상스러닝에서는 다음과 같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ATOS Book Level: ATOS Book Level은 ATOS 지수로 도서의 난이도를 보여줍니다. 도서 내 문장의 평균 길이, 단어의 평균 난이도를 종합하여 분석되며, 전반적인 학년별 도서 레벨을 보여줍니다. 또한,  ATOS Book Level은 Lexile 지수와 호환이 가능합니다.

    • Interest Level: 연령적합성 지수를 의미하며 도서의 주제와 아이디어에 관련된 내용을 토대로 각 연령대 별로 어떤 도서가 적합한지를 보여줍니다.

      위의 두 가지 지수와 학생의 성별, 독서 취향 및 읽기 능력을 고려하여 종합적으로 적합한 책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8. 5 STAR Reading의 G.E. 지수가 많이 오르지가 않아요. 금방 오르지 않는 이유를 알려주세요.

    STAR Reading은 미국 45개 주에서 적용되는 교육 성취 평가 잣대인 CCSS 와도 연동이 되고 미국 6만여 학교에서 학생의 개별 수준 평가를 위해 사용중인 공신력 있는 리딩레벨진단 프로그램입니다.

    STAR Reading의 점수는 K(유치원생)부터 12학년까지의 미국 학생 13년에 해당하는 학습 기간을 커버하며 24시간 영어로 생활하는 미국 현지 아이들도 1년 동안 학습 하여 G.E. 지수를 한 단계 올리는 것이 학습 기준입니다.

    G.E. 지수 상승은 긴 호흡으로 봐주시고 정기적인 STAR Reading을 통해 리딩 영역별 성취도를 나타내는 Domain Score를 중심으로 학생의 실력 향상을 함께 확인해주세요.

  9. 4 STAR Reading에서의 G.E.는 어떤 것을 의미하나요?

    G.E.는 ‘Grade Equivalent’의 약자로 미국 현지 학생과 비교한 영어 리딩 레벨을 의미합니다. 만약 G.E. 지수가 5.6 이라면 미국에 5학년 6개월에 재학 중인 학생들의 일반적인 독서 능력 수준을 의미합니다.

  10. 3 STAR Reading 결과가 좋지 않을 경, 재시험을 봐도 될까요?

    먼저 재시험을 보기 전에 학생과 1:1 면담을 통해 왜 그 학생이 첫 시험에서는 제대로 시험에 응시할 수 없었는지 물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그 학생이 시험을 너무 다급하게 보거나 다른 외부적인 이유로 시험 점수가 본인의 능력치 보다 낮게 나왔다면 다시 시험을 치게 해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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